30 Days of Night

데이빗 슬레이드, 이 감독의 전작인 스톤 템플하드캔디를 나는 보지 못했다. 모르는 감독이다. 그런데 참 난감하게도 ‘30데이즈 오브 나이트를 만들었다. 정말 보고 싶은 영환데그 어떤 tip도 없다무장해제 당한 느낌이다그래서 이번엔 영화를 보기 전에 먼저 글을 쓴다이게 무슨 짓이냐구? 묻지마라내 블로그에 내맘대로 쓴다… (넘 싸가지 없이 썼다사실은 본인이 현재 일 때문에 영국에 있는 관계로 영화를 볼 수 없는 상황이라서그런데 너무 기대가 되서 일단 본인의 심정을 쓰는 것이니 이해 바랍니다…)

 

일단 전작을 약간 검색해 보니 스톤 템플은 검색도 안된다열심히 찾으면 있을지도 모르지만 싫다귀찮다하지만 하드캔디는 검색이 된다이 영화는 저예산 영화로 그 아이디어가 괜찮아 보인다언젠가 보았던 제목도 기억 안 나는 독일영화가 생각난다무엇 하나 관객의 의도를 피해가는데 중점을 맞춘 듯 보였던 영화어느 집에 젊은이들이 무단으로 침입해서 그 집안 사람들을 괴롭히다가 끝내는 죽이는너무나 황당한 영화였는데웃기는 건 보면서 예측할 수 없는 극의 전개에 통쾌함을 느낄 수 있었다는 거였다…’하드 캔디는 그러한 느낌을 주는 영화 같았다

 

하지만 이런 작은 저예산 영화를 만드는 감독이 갑자기 블록버스터급의 대작을 만들면 흔히 저지르는 실수가 너무 많은 양념으로 영화라는 음식의 맛을 뭉개버리곤 한다는 것이다제발 ‘30 데이즈 오브 나잇은 그런 오류를 범하지 않기를 바라며 이 글을 쓴다

 

일단 이 영화(30days of night)베로우라는 미국 최 북단의 마을이 배경이다겨울이면 30일간 해가 뜨지 않는다뱀파이어들의 최대 약점이자 블레이드의 최고 강점인 햇빛을 일단 제외시키고 시작한다는 거다. 이점이 나를 이 영화에 애타게 만든다.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뱀프영화에서 주인공들의 최대과제이다. 또 한가지 더 내가 이 영화를 기대하는 이유로는 그 30일간의 어둠이다. 언제부터인가 뱀프영화에서 어둠은 더 이상 두려움의 존재가 아니었다. 어둠은 뱀프의 활동공간일 뿐이며 그 어둠속에서 보여줘야 할 공포대신에 보다 현란한 액션이 우선이었다…(물론 그 선두주자인 블래이드를 본인은 무척이나 좋아한다신나지 않는가.. 웨슬리 스나입스의 액션…) 하지만 토브 후퍼감독의 tv시리즈 ‘salem’s lot’에서 보여주는 어둠 속의 보이지 않는 공포라는 것은 아직도 본인을 새벽녘 소스라치게 놀라며 꿈에서 깨어나게 해준다… (그리 고맙지는 않지만…) 어쨌든 뱀파이어 영화는 노스페라투에서 보여주는 귀족적인 뱀프로부터 시작해서 ‘salem’s lot’에서 보여주는 시민사회에서 숨어 지내는 뱀프를 거쳐 이제는 시민 자체가 뱀프가 되어버린 블레이드의 뱀프들까지, 그래서 아예 드러내 놓고 마구 액션을 펼쳐 보이는 그런 뱀프들까지 등장한 이 시점에서, ‘30 데이즈 오브 나잇은 어둠 속에 보이지 않는 공포와 은근하게 다가오는 그들의 포스그리고 여기에 빠른 템포의 액션까지그리고 새벽의 저주(잭 스나이더 감독의 2004년도 리메이크작)’에서 스피디한 좀비들이 보여주었던 더 이상 도망갈 곳 조차 찾을 수 없어서 희망을 찾을 수 없다는 현실의 암담함까지 모두 갖추고 있는 그런 영화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나의 바램을 충족 시켜 주길 기대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2004년도 리메이크작 새벽의 저주는 그리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다만 앞서 말했듯 제발 너무 많은 양념으로 무슨 맛인지 알 수 없는 그런 영화가 되지는 않았으면 한다.

P/S : 배우들에 대해 말하고 싶지만 아직 영화를 못봐서 이건 나중에 쓰기로 하자

by soho | 2007/11/14 18:36 | 거울, 렌즈 그리고 투영 | 트랙백 | 덧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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